로고


뉴스


  • 트위터
  • 인스타그램1604
  • 유튜브20240110

동정

총20370

마니프 서울국제아트페어 , 초청행사

인쇄 스크랩 URL 트위터 페이스북

올해 11주년을 맞는 마니프서울국제아트페어(10.6-10.18)는 전시를 앞두고 9월28일 오후 5시부터 임피리얼 팰리스호텔에서 초청행사를 갖는다.

이번 행사는 * 세미나-한국의 미술품가격, 그 기준과 현실을 진단한다 : 발제자 / 최병식, 김순응 * 초대작가 기자간담회, * 초대작가 프리뷰 등으로 구성되었다.

2005 경암 학술상 공고

인쇄 스크랩 URL 트위터 페이스북

경암교육문화재단에서 2005 경암 학술상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공고한다.

1)시상분야(일부 발췌)
-예술분야 : 예술분야에서 창작, 발표 연구 등을 통하여 예술발전에 현저한 기여를 한 인사

2)시상내용
-상패와 상금(1억원)

3)구비서류
-추천서(본 재단 소정양식)
-업적증빙자료 : 대표논문 1편 또는 관련논문 5편이내

4)수상자발표 및 시상
-발표: 2005. 11월 중순(예정)
-시상: 2005. 12월 중(예정)

5)기타 자세한 사항은 접수처와 인터넷 홈페이지 참조요망
-접수처: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동 139-2 / TEL.051-803-1041(~2)
-홈페이지 : www.kafound.or.kr

출처-교수신문


이화여대, 미술사 전문도서관 개관

인쇄 스크랩 URL 트위터 페이스북

이화여대에서 미술사학과 박물관학 전문도서관이 개관됐다.

지난 1일 이화여대 박물관은 설립 70주년을 맞이해 미술사학과 박물관학 전문도서관을 새롭게 개관했다. 지금까지 전문 도서관 운영은 자료의 일부만 공개하는 폐가식 운영을 해왔으나 개가식 운영으로 전환하게 된 것.

이화여대 전문도서관은 미술사와 고고학을 비롯해, 박물관학, 민속학, 현대미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의 전문도서 1만6천여 권의 장서를 소장하고 있다. 장서는 대학박물관 및 각 기관에서 편찬한 조사보고서, 전시도록, 도판 위주의 단행본과 전집류, 그리고 학회에서 발행한 정기간행물로 이루어져 있다. 이밖에도 미술사 관련 전문 참고사전, CD 및 비디오 등의 시청각 자료, 각종 전시 팜플랫도 소장하고 있다.

전문도서관은 타 대학 연구자와 일반인에게도 관련 자료를 공개하기로 해 관련 전공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자료는 직접 박물관에 방문해야 찾을 수 있으며, 관외대출은 허용되지 않는다.

도서관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개방되며, 이용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출처-교수신문 9.15일자

국립춘천박물관 “시민과 함께하는 문화유적답사"

인쇄 스크랩 URL 트위터 페이스북

국립춘천박물관(관장 정종수)은 전통문화의 얼이 살아있는 강원도내 문화유적 현장에 대한 답사를 통하여 문화재에 대한 일반 시민들의 이해를 돕고자 정기적인 답사를 계획하였다.

그 첫회인 2005년 9월의 유적답사로 강원도 영월군 지역내의 장릉, 단종역사관, 동강사진박물관 등을 답사할 계획이다. 이를 계기로 기존의 박물관 어린이대상 프로그램에 일반인 대상 프로그램을 신설함으로써, 지역문화중심기관으로서의 박물관의 위상을 제고하고, 시민과 함께 호흡하는 박물관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물관 안내데스크에 비치된 신청서를 참가비(5,000원)와 함께 제출하여야 하고, 본인이 직접 신청하여야 한다. 학부모를 동반하지 않은 어린이만의 신청은 받지 않으며, 점심은 각자 지참한다.

문의: 민길홍(260-1523)

출처-국립중앙박물관 홈페이지

『토요미술체험활동』진행

인쇄 스크랩 URL 트위터 페이스북

근로기준법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됨으로써, 우리나라도 본격적인 ''주5일 근무'' 시대를 맞이하게 되었다. 주5일 근무제는 휴일이 하루 더 늘어남으로써 우리에게 여행, 레저활동 및 자기계발 등 체험적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시간적 여유를 제공해 우리 생활 전반의 변화를 초래하였다. 아울러 학교에서도 주5일 수업제(매주 넷째 주 토요휴업일)가 조기 도입되어 시범적으로 시행되고 있으며, 사회 전반적으로 주5일제가 정착되어 가고 있다.

한편, 주5일 근무제 도입 이후 늘어난 여유시간에 비해 마땅히 ''할 거리''를 찾지 못하는 가장들이 많아지면서 새로운 대안 마련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덕수궁미술관은 이틀간의 휴일을 효율적으로 이용하고 아이들의 교육과 바람직하고 건전한 가족 여가시간을 일거양득으로 활용할 수 있는『토요미술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출처-문화관광부 홈페이지

하단 정보

FAMILY SITE

03015 서울 종로구 홍지문1길 4 (홍지동44) 김달진미술연구소 T +82.2.730.6214 F +82.2.730.9218